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세대를 가르는 기준은 차이가 있는데,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1980~1995년 사이 출생한 세대를,
Z세대를 1996~2000년 사이 출생한 세대로 보는 시각도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MZ세대 타깃의 콘텐츠마케팅'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MZ세대 타깃의 콘텐츠마케팅'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진종석 트레져헌터 마케팅총괄 이사가 2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뉴시스 산업포럼 'MZ세대 고객 경험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에서 'MZ세대 타깃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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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는 SNS를 기반으로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MZ세대 |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 |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 |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이는 이 세대는
디지털 문화가 발달을 하는 가운데 최근 소비 주체로 급격하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집단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소유보다는 공유(렌털이나 중고시장 이용)를,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특징을 보이며,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세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아웃' 소비를 하기도 한다.
이들 세대는 미래보다는 현재를,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을 가진 이들이 많아
'플렉스' 문화와 명품 소비가 여느 세대보다 익숙하다는 특징도 있다.
MZ세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
Z세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로,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디지털 네이티브(디지털 원주민)' 세대라는 특징이 있다. | 외국어 표기 | generation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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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의 차이점
-
밀레니얼(M)세대 :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인터넷 검색 포털을 이용함
-
Z세대 : 유튜브나 틱톡과 같은 영상으로 정보를 수집함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
MZ세대 |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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