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환율이 떨어졌을 때 매수하고 환율이 올랐을 때 매도해 차익으로 이득을 보는 것입니다
일본의 엔화를 활용한 환테크를 앤테크라고 합니다
일본 엔화 가치가 크게 떨어지면서 엔테크족과 엔화를 비축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15일 은행업계에 따르면 시중은행 두 곳의 엔화예금이 지난해 보다 큰 폭 늘었다.
A은행의 2022년 1년 간 월평균 엔화예금 금액이 1천185억8천만엔이었지만 올들어
지난 14일까지 월평균 엔화예금이 2천349억200만엔으로 98.1% 가량 증가했다.
올해가 아직 한 달 여 남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두 배 가량 엔화예금이 늘 것으로 보인다
엔화예금이 늘어난 것은 엔화 가치 하락과 관련이 있다.
실제 미국 달러화 대비 일본 엔화 환율은 일본은행의 통화 완화정책 지속 기대 등으로
지난 7월말 기준 8.5% 하락하면서, 주요국 통화 중 가장 큰 폭의 약세로 집계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출시한 환테크 전용 통장인 ‘바로보는 외화통장’의 가입 가능 통화를
미국 달러화 1종서 일본 엔화, 유로화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22일 밝혔다.
![](https://blog.kakaocdn.net/dn/cEokIU/btsAvkQTBHJ/PzHXsexCe8eR0ATzDVJxsk/img.png)
바로보는 외화통장은 환율 변동에 따른 실시간 수익률과 해당 통장으로 얻은 수익을 볼 수 있다.
영업점 창구 방문 없이 모바일뱅킹으로 간편하게 통화별 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바로보는 외화통장은 입출금 시 미국 달러는 90%, 일본 엔과 유로는 80% 환율 우대가 제공된다.
환전한 외화를 KB국민은행의 환전서비스 '외화머니박스'에 입금하면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 수령이 가능하며 외화 현금수수료도 면제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