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배구

1라운드 여자배구 판도

by 산골지기 2017. 11. 5.
728x90

1라운드 종료 눈앞에 둔 여자배구 판도

이제 1라운드 경기는 기업은행과 인삼공사간의 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시즌 초반 판도가 형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건설이 양효진과 김세영으로 이어지는 강한 센터라인을 앞세워 선두를 달리는 가운데 한국도로공사와 기업은행, 인삼공사가 선두를 추격하는 양상을 보이면서 1위부터 4위간의 승차가 생각보다 적은 상황이다.

현재 3,4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은행과 인삼공사는 11월 7일에 1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되는데 이 경기의 결과에 따라서 선두가 다시 바뀔 가능성도 있다. 현대건설에 승점 2점차로 뒤지고 있는 기업은행은 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보탠다면 현대건설을 밀어내고 1위로 올라선 가운데 1라운드를 마칠수도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하위권의 구도는 흥국생명과 GS칼텍스가 꼴찌다툼을 벌이고 있는 모양새다.

시즌 첫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좋은 출발을 햇던 GS칼텍스는 이후 3연패에 빠지면서 최하위로 추락을 했는데 지난 4일에 열린 흥국생명과의 1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대역전극을 펼치면서 승리를 따내 꼴찌 탈출과 3연패 탈출이라는 기쁨을 동시에 맛봤다.

현대건설이 확고하게 1강체제를 형성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경기결과에 따라서 선두는 언제든 뒤 바뀔수 있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이제 11월8일에 펼쳐질 현대건설과 GS칼텍스간의 경기를 시작으로 2라운드로 돌입을 하게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