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5월에 미국의 로스앤젤레스에서 결성된 고고스(Go Go's)는, 샬로테 케페이(Charlotte Caffey)라는 리드 기타리스트를 중심으로 해서, 벨린다 칼리슬리(Belinda Carlisle), 쟌 위들린(Jane Wiedlin), 그리고 베이시스트인 케이시 발렌타인(Kathy Valentine), 드럼 주자 지나 스콕크(Gina Schock) 등 5명의 여성으로 구성된 록 밴드이다.
그룹 결성 초기에는 로스앤젤레스 부근의 클럽에서 연주 경력을 쌓아 나가던 고고스는, 1979년 6월에 CBS 그래픽 아티스트인 진저 칸조네리(Ginger Cazoneri)를 매니저로 맞아 들이면서 세계적인 여성 그룹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진저 칸조네리의 지도로 힘겨운 위밍 업을 한 이들 5명의 여성은, 미국 서해안 일대를 순회하면서 자신들의 재능을 도약시켰다.
또한 1980년 초반에는 웨스트 코스트에서 스카(Ska;자마이카의 경쾌한 댄스 리듬) 뮤직의 대가로 군림하던 매드니스(Madness)와 함께 영국 순회 공연을 갖기도 했는데, 이 때 영국 런던에 자리 잡고 있는 스티프(Stiff) 레코드사로부터 레코딩 제의를 받고 첫 싱글 <We Got The Beat>를 발매했다.
그리고 얼마 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온 고고스는 IRS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고, 데뷔 앨범 「Beauty & The Beat」를 발표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순식간에 앨범 차트 넘버 원을 기록했는데,
이 앨범에서는 싱글 <Our Lips Are Sealed>가 히트되어 미국을 위시한 세계의 록 팬들을 매료시켰다.
1982년에는 두 번째 앨범 「Vacation」을 출반해, 타이틀 송인 <Vacation>을 성공시켰다. 이 곡은 국내 방송가에서도 Summer Season Song으로 소개하여 각광을 받게 했던 곡이었다.
수정과 같이 맑은 편곡과 상큼한 사운드를 연출하는
이들은 여성 록 밴드로서 현대 팝 뮤직 역사의 한 장을 구축하고 있는 그룹이기도 하다.